공간 컴퓨팅이 자동차 안전의 미래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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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 차량 내 AR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인 Basemark는 회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이 맞춤형 자동차 XR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약 €22를 성공적으로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Basemark의 창립자이자 CEO인 Tero Sarkkin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새로운 투자자 Tesi와 Constructor Capital이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기존 투자자 ETF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Constructor Capital의 설립자인 Serg Bell은 뛰어난 기업가이며 Basemark에 시너지 효과를 제공하는 많은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우리는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운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베이스마크는 혁신적인 AR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통해 운전자와 차량 운전자의 안전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의 인식과 안전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시리즈 B 자금 조달 라운드를 통해 Basemark는 ETF 파트너와 같은 투자자의 자본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으며, Finnish Industry Investment(Tesi), Constructor Capital, Business Finland 및 European Innovation Council에서도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Constructor Group의 창립자이자 이사회 의장인 Serg Bell 도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핀란드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분야를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를 배출했으며 Basemark가 전문적인 증강 현실 분야에서 하나가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다고 봅니다. 개발자 도구는 제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으며 Basemark의 성장 단계와 그 이후 단계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Basemark는 자금 조달을 통해 OEM과의 파트너십을 심화하여 유럽 및 미국과 같은 지역에서 확장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구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일본, 중국, 한국의 새로운 고객으로 확장했습니다.


더욱이, 가장 최근의 자금 조달은 Basemark가 헬싱키, 뮌헨, 디트로이트 및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국제 고객과의 현재 성과를 기반으로 약 3,400만 유로의 총 자본을 조달했음을 의미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산업의 선두에 있으며 BMW 와 같은 업체와 협력 하여 컴퓨터 비전과 차량 센서 데이터를 결합하고 차량 중앙 정보 디스플레이(CIP)의 내비게이션 화면에 AR 기반 정보 오버레이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운전 중 물리적 환경에 있는 사람들. 분할 화면 영상이 CIP에 표시되므로 운전자는 도시 운전 및 고속도로 설정에서 SatNav 오버레이와 함께 실시간 카메라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록솔리드 AR SDK

Basemark는 고객이 맞춤형 차량 내 AR 서비스를 설계하여 소프트웨어가 성장하는 파트너 생태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하는 Rocksolid AR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Basemark는 Rocksolid AR SDK가 실시간 상황별 안내 및 경고와 같은 향상된 운전자 안전을 위한 AR 서비스를 생성하는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지적합니다.


Sarkkinen은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메가트렌드 때문에 OEM은 스스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CEO 겸 창립자는 AR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길고 비용이 많이 들고 배우기 지루한 동시에 "AI, 컴퓨터 비전, 그래픽 및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Sarkkinen은 또한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기존 HMI 개발 도구에는 컴퓨터 비전 기능이 없기 때문에 자동차 산업에서는 AR 개발 도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자동차 산업에서 AR의 고유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시리즈 생산 등급 자동차 AR 개발 도구 세트인 Rocksolid AR을 개발한 이유입니다.


Basemark는 공간적으로 고정된 RT3D 개체가 차량 내 시각적 요소를 생성하는 데 있어 일반적인 장애물을 어떻게 가능하게 하는지 지적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Rocksolid AR SDK에는 AR 객체와 HUB 자산이 모션, 진동 및 멀미와 관련된 시각적 불일치 없이 운전자의 관점에서 나타나도록 하는 고급 현지화 및 모션 추적 고려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arkkinen은 또한 일관되고 정확한 AR 정보를 표시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동시에 자동차가 움직이는 것은 "몰입형 자동차 AR 경험을 개발하는 데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CEO는 Rocksolid AR SDK가 "가장 몰입도 높은 방식으로 콘텐츠를 배치하기 위한 모든 AI 무거운 작업을 수행하여 OEM은 브랜드 차별화에 집중할 것입니다.”


ETF Partners의 수석 파트너인 Remy de Tonnac은 Basemark에서 지원하는 것과 같은 AR 솔루션을 지원하고 확장하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했습니다.


토낙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미래에는 자율주행차가 일반화됨에 따라 도로 위를 달리는 차량의 수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며, 대부분이 전기자동차입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배출량이 크게 감소할 것입니다. 증강 현실은 이러한 변화의 핵심이며, 자동차 산업을 완전한 자율성을 향해 이끄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메가트렌드의 필수 구성 요소 역할을 합니다. Basemark는 AR/VR HUD 기술 혁명의 최전선에 있으며 OEM이 모두를 위해 더욱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즐거운 운전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완벽한 위치에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자동차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가치는 약 14억 3천만 달러이며, 2032년에는 174억 3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간 데이터는 전 세계 산업 분야에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요한 플레이어는 공간 데이터가 가치를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측면에 도움이 되는 자율 주행입니다. 주요 자동차 회사들이 신차의 자동화된 편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형태의 자동차 AR도 이와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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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박을현님의 댓글

  • 박을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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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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