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5,000만 달러 규모의 'Horizon Worlds' 콘텐츠 펀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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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는 오늘 회사의 퍼스트파티 소셜 게임 플랫폼인 Horizon Worlds 에서 새롭고 개선된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기 위한 5,000만 달러 규모의 기금을 발표했습니다 . 이 조치는 Quest 플랫폼을 위한 독립형 VR 앱을 구축하는 많은 노련한 스튜디오가 Meta가 말하는 헤드셋 사용자의 변화하는 인구 통계로 인해 스스로를 지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루어졌습니다.

 

2016년 Oculus Rift CV1이 출시된 이래로 독립형 VR 앱은 Meta의 VR 플랫폼의 생명선이었고, 수년에 걸쳐 사용자층이 증가하는 주요 원동력이었습니다. 이러한 독립형 게임과 앱이 여전히 Meta의 XR 플랫폼을 크게 정의하고 있지만, 이 회사는 연결된 경험의 포괄적인 '메타버스'가 성공의 열쇠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Horizon Worlds 는 Meta가 '메타버스'를 구축하려는 시도로, 이 플랫폼은 플레이와 구축을 위한 목적지 역할을 합니다. 크리에이터는 Horizon Worlds 자체 내에서 콘텐츠를 구축한 다음, 해당 콘텐츠를 Horizon Worlds 커뮤니티 의 나머지에 게시 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모두 소셜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 미디어 회사 중 하나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Horizon Worlds가 VR에서 몇 년 동안 출시되었지만 Meta의 규모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임계 질량의 사용자에 도달하지 못하자, 회사는 결국 Horizon Worlds를 휴대전화와 컴퓨터와 같은 평면 스크린 기기에 개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플랫폼으로 끌어들이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청중을 초대하지만 VR의 고유한 여유와 평면 스크린 플랫폼의 여유를 충족시키는 과제를 감안할 때 창작자의 작업이 더 어려워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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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물론, 사람들이 Horizon Worlds를 사용하고 돌아오게 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는 간단합니다. 바로 콘텐츠입니다. 강력한 재생성을 갖춘 재미있는 일이 없다면, 누가 계속 돌아오겠습니까? 처음부터 Horizon Worlds를 확인하려고 하겠습니까?

 

Meta는 점점 더 많은 제작자가 플랫폼을 구축하도록 유도하고  Horizon Worlds 내에서 자체 게임을 제작함으로써 콘텐츠 측면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


이제 이 회사는 크리에이터들이 Horizon Worlds 에서 사업을 확장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또 다른 큰 도박을 하고 있습니다 . 오늘은  높은 방문자 수와 유지율을 기록한 세계의 크리에이터에게 지불할 5,000만 달러 규모의 '크리에이터 펀드'를 발표 했습니다.


"매월, 우리는 크리에이터 펀드에서 재미있고 매력적인 모바일 및 MR 월드 제작자에게 보너스를 지급할 것입니다. 보너스는 시간 소비, 유지 및 월드 내 구매를 통한 전체 생태계에 대한 월드의 기여도에 따라 결정되므로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회사는 발표에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 기금은 새로운 개발 도구인 Horizon Worlds 데스크톱 편집기 와 함께 제공되며 , 이를 통해 제작자는 헤드셋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의 속도와 성능으로 더 광범위한 프로젝트를 빌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Unity와 같은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앱을 빌드하는 기존의 자체 포함 VR 앱 개발자의 워크플로에 더 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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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움직임은 Horizon Worlds가 이 분야에서 성공하는 데 필수적 이라는 Meta의 확신이 커짐에 따라 나타납니다 . VR이든 아니든 Meta는 Fortnite 의 자체 버전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 이는 엄청난 도달 범위와 유지율을 갖춘 소셜 게임 플랫폼입니다.

 

 Meta의 CTO는 최근 XR과 Horizon을 개발하는 팀에 Horizon Worlds 모바일 버전이  "   장기 계획에서 기회를 얻으려면 반드시 출시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롭게 조성된 5,000만 달러 규모의 크리에이터 펀드는 Horizon Worlds 에 대한 Meta의 비전을 믿는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분명 큰 도움이 되지만 , Meta의 헤드셋이 인기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던 독립형 VR 및 MR 앱 개발자들에게는 힘든 시기입니다.


이 기금은 Meta가 VR 플랫폼을 전환하여 Horizon Worlds 에 훨씬 더 집중했던 지난 2년 동안의 느낌표입니다 . 이 회사는 Horizon Worlds 콘텐츠를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헤드셋 인터페이스 와 모바일 동반자 앱을 획기적으로 개편했고 심지어 새로운 초점을 반영하기 위해 이름도 바꾸었습니다  . 어떤 경우에는 고품질의 독립형 앱을 시야에서 더 멀리 밀어내는 것을 의미했으며, 때로는 가치가 거의 없는 아마추어 콘텐츠나 Horizon Worlds 내에서 성공적인 독립형 VR 앱의 게임 플레이를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복제' 콘텐츠를 선호하기도 했습니다 .


현재 타사 개발자들 사이에서 널리 퍼진 감정은 이러한 변화가 기존 콘텐츠를 계속 지원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앱 판매에 의존하는 비즈니스에 상당한 피해를 입혔다는 것입니다. Meta가 고객을 앱에서 멀어지게 하고 자체 하위 플랫폼으로 유도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Meta가 크리에이터 수익에서 훨씬 더 공격적으로 몫을 차지합니다 ).


오랫동안 좋은 평가를 받은 독립형 VR 앱을 구축한 스튜디오의 목록이 늘어나고 있지만 , Meta의 Quest 플랫폼에서의 부진한 성과와 전반적인 게임 산업의 더 광범위한 어려움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언급하며 직원과 발자취를 크게 줄였습니다. Meta는 심지어 고품질 독립형 VR 게임 에 집중 했던 자체 스튜디오 중 하나를 폐쇄하기도 했습니다 .

 

이는 Meta가 수년에 걸쳐 독립형 VR 게임 및 앱 개발사에 투자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회사는 매력적인 VR 콘텐츠를 구축하는 목적으로 수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 Oculus Start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소규모 인디 개발사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작년에 이 회사는 신규 스튜디오가 Quest용 MR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 규모의 기금을 조성했으며 , Quest 헤드셋용 '라이프스타일'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유사한 기금도 조성 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개발자들은 당장은 지속 가능한 고객층을 찾았더라도 VR에서 MR로, MR에서 Horizon Worlds 로 메타의 중심이 바뀌면서 Quest 플랫폼은 사업을 하기에 불안정하고 위험한 곳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Meta는 자체 VR 앱 개발자 중 일부가 쇠퇴한 것은 잦은 전환 때문이 아니라 Quest 사용자의 인구 통계적 변화 로 인해 유료 앱보다 무료 앱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 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거기에는 어느 정도 진실이 있을 것입니다. '무료 플레이'임에도 불구하고,  Gorilla Tag는 역대 가장 성공적인 VR 타이틀 중 하나가 되었으며, 앱 내 구매를 통해 1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 이 스튜디오는 무료 플레이 모델을 성공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으며, 진입 장벽이 낮아 플레이어 인구의 임계 질량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료 플레이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다른 VR 앱도 긍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Digigods 는 최근  소셜, 무료 플레이, 사용자 생성 콘텐츠에 반응하는 플레이어들의 강력한 성장 덕분에 확장을 위해 260만 달러의 자금을 모금했습니다 .

 

Meta는 유료 VR 앱이 Horizon 플랫폼에 계속 중요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회사는 자체 포함 VR 콘텐츠에 대한 기존 자금 조달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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