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유자의 물결로 퀘스트 사용자 기반이 변화, Meta 무료 플레이 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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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콘텐츠 담당 부사장인 사만다 라이언에 따르면, 메타버스의 야망은 급속히 진화하고 있으며, 2024년에 젊은 사용자와 주류 소비자가 퀘스트 플랫폼을 재편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 결과 무료 플레이 콘텐츠가 번창할 수 있습니다.
Ryan은 최근 개발자 블로그 게시물 에서 작년 한 해 동안 사용자 행동에서 나타난 주요 변화를 강조했는데, 이러한 변화는 Quest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의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전년 대비 2024년 기기 판매가 증가했고 사람들은 출시 당시 다른 헤드셋보다 Quest 3S 기기를 평균적으로 더 많이 사용했습니다." Ryan이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Quest 기기에서 더 많은 돈을 썼습니다. 플랫폼의 총 결제 규모는 2024년에 12% 증가했는데, 이는 앱 내 구매의 상당한 성장에 힘입은 것입니다."
무료 게임은 거의 전적으로 앱 내 구매에 의존하고 있으며, Another Axiom의 획기적인 VR 게임 Gorilla Tag(2022) 는 지난 여름 총 수익이 1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 이는 주로 게임 내 화장품을 통해 창출되었습니다.
"우리는 소셜 우선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 젊은 사용자들은 멀티플레이어 경험과 소셜 행아웃 앱에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라이언은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그들은 무료 플레이 타이틀의 부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플랫폼에서 역사적으로 흔한 패턴입니다. 또한 Horizon Worlds 에서 젊은 사용자들이 성장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
메타 CTO 앤드류 보스워스는 회사가 교차 호환 소셜 플랫폼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최근 유출된 메모 에서 Horizon Worlds 모바일 버전이 "장기 계획에서 기회를 얻으려면 반드시 출시되어야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무료 플레이(F2P)가 지금까지 프리미엄 앱에만 의존해 온 개발자들에게 광범위하게 실행 가능한 전략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하지만 F2P가 프리미엄 앱을 대체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두 모델이 공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이언이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품질 프리미엄 콘텐츠를 기대하는 Quest의 VR 애호가 집단은 "이 성장하는 생태계의 기반으로 남아 있습니다." 기존 Quest 소유자는 "이전 모델에서 업그레이드하면서 장치 판매의 물결을 주도하여 Quest 3 사용자의 27%, Quest 3S 사용자의 20%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Ryan에 따르면 2024년 출시되는 대부분의 신규 기기는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매니아를 위한 것이 아니라 Quest에 완전히 새로운 기기였다고 합니다. Ryan은 "VR 매니아의 잘 알려진 속성은 더 이상 Quest 사용자 기반 전체를 대표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라이언은 기존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소비와 관련해 2D 앱과 브라우저는 최근 몇 년 동안 증가 추세에 있긴 하지만 과거에는 Quest 기기에서 참여도가 높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Quest 3 출시 이후 2D 앱 사용도 증가했습니다. 멀티태스킹, 극장 모드, 몰입형 오디오와 같은 당사의 지속적인 운영 체제 개선은 이러한 성장하는 고객 집단을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Ryan은 Quest가 2024년에 미디어 앱에서 사용자당 월간 총 소비 시간이 10% 증가했고, 헤드셋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이 21% 증가했다고 말합니다.
Meta의 최근 추세는 Quest가 결정적인 순간에 다다르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회사는 초기 채택자의 프리미엄 콘텐츠 기대에 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무료 플레이, 소셜 중심 콘텐츠가 수익 기대에 점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eta가 개발자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해 앱 내 지출에 얼마나 의존할지는 불확실하며, 이는 피상적이고 참여를 극대화하는 디자인 정신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Meta의 현재 과제는 스펙트럼의 양쪽 끝을 소외시키지 않고 그 성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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