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제작사 나이앤틱, 게임 사업부 매각, AR 및 매핑 기술로 초점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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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 고(2016)를 개발한 회사인 나이앤틱이 사우디아라비아 기업인 스코플리와 게임 사업부 매각을 협상 중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블룸버그는 회담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해 두 회사가 현재 35억 달러 규모의 인수 가격을 논의하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 몇 주 안에 마무리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여기에는 Niantic의 다른 모바일 게임인 Monster Hunter Now  , Pikmin Bloom  등과 더불어  Pokémon Go 의 이전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


나이앤틱은 포켓몬 고  의 성공을 재현하려 시도했지만  치명적으로 실패한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  으로도 유명하며  , 회사는 2022년에 개발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이번 매각이 성사되면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Niantic은 점점 확장되는 AR 개발 플랫폼과 지리공간 매핑 도구 목록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Niantic은 2022년 5월 Lightship Visual Positioning System을 출시했습니다 . 이는 세계의 기본 3D 지도를 형성하여 AR 기기가 대규모에서도 동일한 기준 프레임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해 말에 이 회사는 Snapdragon AR2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레퍼런스 AR 헤드셋 에 대해 Qualcomm과 협력 중이라고 발표했는데 , 당시 이 회사는 이를 "실외 AR 헤드셋"이라고 불렀습니다.

 

Niantic은 아직 하드웨어  를 출시하지 않았지만 , 작년 9월 Snap과 제휴를 맺어 Snap의 5세대 Spectacles 에 자사의 AR 애완동물 시뮬레이터 게임 인 Peridot을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그리고 몇 달 후, 회사는 Niantic Studio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실제 위치를 3D로 캡처하고 Meta Quest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든  VPS 통합 WebXR 앱인 Into The Scaniverse를 출시했습니다. 


게임 기능이 없다면 Niantic은 본질적으로 AR에 올인 할 것으로 예상되며 , 회사는 표면적으로 VPS, Niantic Studio 및 Niantic Spatial Platform SDK를 활용할 방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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