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게임 개발자의 35%가 XR을 위해 개발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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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r소방관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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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매년 실시하는 게임 산업 조사에 따르면, 업계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XR 개발은 대체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며, 응답한 개발자의 35%가 XR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이 컨퍼런스는 업계 전체의 게임 개발자들에게 진정한 성지입니다. 이 컨퍼런스는 스튜디오가 자신의 제품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가장 중요한 플랫포머 보유자와 게임 회사의 최첨단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GDC는 매년 3월에 실시하지만, 실제로 연말에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하기 때문에 아래에 게시된 수치는 상당히 최신입니다. 그리고 올해의 State of the Industry 설문 조사에는 처음으로 응답자가 XR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지 여부를 구체적으로 묻는 섹션이 포함되어 흥미로운 통계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개발자들 사이에서 가장 흥미로운 상위 5개 플랫폼은 Meta Quest(63%), SteamVR(45%), Apple Vision Pro(26%), PlayStation VR/2(25%), Apple의 스마트폰 기반 ARKit(12%)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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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이러한 플랫폼은 스튜디오가 반드시 개발 해야 하는 플랫폼은 아닙니다 . 컨퍼런스 주최측은 개발자들이 Quest(59%), SteamVR(31%), PSVR 2(16%)를 위한 게임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6%는 Vision Pro에 관심이 있지만 실제로 Apple의 혼합 현실 '공간 컴퓨터'를 위해 무언가를 만들고 있는 사람은 약 8%에 불과합니다.

 

GDC는 이 질문이 연례 설문 조사에 처음 포함된 해이기 때문에 이 수치를 이전 연도와 정확하게 비교할 수 없다고 밝혔지만, 컨퍼런스 주최측은 XR 개발자 수가 "선택하는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일정하게 유지되었다"고 주장하며, 표면적으로는 덜 공식적인 여론 조사 방법을 인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게임 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023년 이래로 전통적인 스튜디오와 XR 스튜디오 모두에서 스튜디오 폐쇄와 해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XR 개발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는 소식은 고무적입니다. XR 게임과 경험의 설치 기반이 기존 플랫폼에 비해 현저히 작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스튜디오가 더 '확실한' 투자를 추구하면서 XR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올해 3월 17일부터 22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리는 GDC에서 이러한 통찰력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듣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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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일베코인rewardy님의 댓글

  • 일베코인rewardy
  • 작성일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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