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T' 업데이트, PC VR 안정성 및 성능 향상, 퀘스트 패치 곧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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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안 월드(Cyan Worlds)는 90년대 고전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의 VR 지원 리메이크인 MYST(2020)의 대규모 2.0 업데이트를 출시했으며, 여기에는 PC VR 사용자를 위한 성능 향상 및 안정성 개선이 포함됩니다.
스튜디오는 최근 Steam 업데이트에서 Unreal Engine 4.27+를 사용하던 Myst를 Unreal Engine 5.3.2로 업그레이드한 덕분에 이러한 성능 문제 중 많은 부분이 해결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Cyan Worlds는 이전에 SteamVR과 호환되는 이전 OpenVR API에 의존했기 때문에 Myst에서 OpenXR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스튜디오에 따르면 이는 안정성 개선, 보다 일반적인 실행 옵션, VR 사용자를 위한 보다 유연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제 PC용 게임을 부팅할 때 사용자는 공식적으로 지원되는 모든 헤드셋과 지원되지 않는 헤드셋에서도 작동해야 하는 단일 실행 옵션을 볼 수 있으며, 이는 주로 OpenXR 지원 덕분이라고 스튜디오는 말합니다.
Myst는 SteamVR 지원 헤드셋에서 비공식적으로 실행할 수 있지만 스튜디오는 새 업데이트에서 Quest Link를 통한 원래 Rift 헤드셋 및 Quest 1, 원래 HTC Vive에 대한 공식 지원이 중단된다고 말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 헤드셋으로 Myst를 플레이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며, 더 이상 해당 헤드셋에 대한 공식 지원을 제공할 수 없다는 의미일 뿐입니다. 이 성명은 WMR 헤드셋에도 적용되며, 그 중 이전에는 HP Reverb 2만 지원했지만 불행히도 더 이상 공식적으로 지원할 수 없으며, 특히 Windows에서 이 지원을 중단한다는 Microsoft의 자체 발표로 인해 더욱 그렇습니다.
PC VR 사용자의 경우 Cyan은 컴퓨터에 따라 "마일리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라고 경고하지만 스튜디오는 일부 하드웨어에서는 성능이 향상되고 다른 하드웨어에서는 성능이 저하되었다고 보고하므로 스튜디오는 기존 및 업데이트된 슈퍼샘플링 옵션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스튜디오는 또한 Myst의 2.0 업데이트에서 텔레포트 시 높이 변경 버그 및 특정 게임 영역의 메뉴 가시성 문제 해결과 같은 여러 VR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후진 이동 장애, 무작위 텔레포트 손실, 특정 방 퇴장 시 충돌, 두 눈 사이의 시각 효과 불일치 문제를 수정했으며, 다양한 SteamVR 구성에서 더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VR 메뉴 바인딩을 개선했습니다.
독립 실행형 Quest 버전이 Quest 3에 최적화된 Myst 속편 Riven(2024)을 6월에 출시한 스튜디오에서 유사한 초점을 언제 받을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Cyan Worlds는 Quest 및 기타 플랫폼이 "곧" 패치를 받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스튜디오는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명확한 추정치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