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사용자의 눈에 반응하는 새로운 가상 현실 광고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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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가상 현실 (VR) 을 위한 새로운 광고 형식을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수익을 광고로 벌어들이는 이 회사는 개발자들이 VR 앱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돈을 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그렇게 한다고 말합니다.
눈에 반응하고, 보는 순간 생생하게 살아나는 큐브 형태를 공개했습니다.
구글의 예시 시연 에서는 광고 큐브가 앱 내부에 3D 개체로 나타나고 회전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려고 합니다.
직접 보면 큰 창이 열리고 자동으로 광고가 재생됩니다.
다행스럽게도 유튜브에서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오른쪽 하단에 있는 '광고 닫기' 키를 바라보면 건너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비디오 플레이어가 다시 큐브로 드래그되고 클릭 유도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 경우 앱을 다운로드하라는 임시 팝업이 표시됩니다.
구글의 실험 아이디어 워크숍인 Area 120의 Aayush Upadhyay와 Neel Rao는 "개발자와 사용자는 VR에서 파괴적이고 구현하기 어려운 광고 경험을 피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희 작업은 몇 가지 핵심 원칙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VR 광고 형식은 개발자가 쉽게 구현할 수 있어야 하고, VR에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며, 맞춤 설정할 수 있을 만큼 유연해야 하며, 사용자에게 유용하고 방해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우리 Area 120 팀은 몇몇 테스트 파트너를 통해 고무적인 결과를 얻었으며 이 작업이 Cardboard(Android 및 iOS), Daydream 및 Samsung Gear VR 전반에 걸쳐 발전함에 따라 개발자 커뮤니티와 협력하고 싶습니다."
구글은 이것이 기본 모바일 VR 광고 형식이 "어쩌면" 나타날 수 있으며 회사가 여러 가지 다른 비전을 위해 노력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가상 현실은 점점 더 주류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회사는 콘텐츠로 최대한 효과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광고 형식을 올바르게 구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