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ve, Steam Link용 핸드 트래킹 패스스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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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ve는 Quest 사용자를 위해 Steam Link에 기본 핸드 트래킹을 추가하는 기능을 SteamVR 안정 분기에 공식적으로 출시했습니다.


이전에는 8월에 출시된 베타 테스트 브랜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새로운 SteamVR 2.8 업데이트는 실제로 SteamVR의 UI에 완전한 핸드 트래킹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Quest 사용자가 입력 바인딩을 실험하여 각 게임에 대한 설정을 DIY할 수 있도록 합니다.


Steam Link를 통해 핸드 트래킹을 활성화하려면 SteamVR과 Quest용 Steam Link 앱이 모두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하고 SteamVR의 컨트롤러 설정에서 바인딩 UI로 이동하여 핸드 트래킹을 켭니다. 그러기 시작하면, 그저 컨트롤러를 터치하면, 실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Valve는 SteamVR 2.8 릴리스 노트(아래 참조)에서 이 업데이트가 Steam Link를 통한 전반적인 2D 및 3D 스트리밍 안정성 개선과 같은 SteamVR, Valve의 OpenXR API 및 Steam Link for Quest 전반에 걸친 여러 버그 수정 및 삶의 질 개선과 함께 제공된다고 밝혔습니다.


Valve는 "우리는 새로운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선호 API로 OpenXR에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SteamVR의 공식 OpenXR 하위 포럼이 여기에 있으며 새로운 기능에 대한 제안과 함께 귀하의 피드백을 듣고 싶습니다."


Valve는 많은 것을 말하지 않았지만 Steam Link는 아마도 Quest만 서비스하지 않을 것입니다. Steam의 최신 하드웨어 설문 조사에 따르면 연결된 VR 헤드셋의 절반 이상이 Quest의 일부 취향인 것으로 나타났지만, Steam Link에 대한 지속적인 작업은 일련의 코드 유출 이후 2021년부터 화제가 된 소문난 독립형 헤드셋 코드명 'Deckard'의 출시에 핵심이 될 수 있습니다.


SteamVR에서 Deckard에 대한 지속적인 언급과 다양한 특허 출원은 Valve가 실제로 Steam Link를 중요한 유틸리티로 만들 Meta의 Quest 라인업과 같은 장치와 경쟁하기 위해 독립형 헤드셋을 탐색하고 있다는 추측을 더욱 부채질했습니다.


아래에서 SteamVR 2.8 릴리즈 노트 전문을 확인하세요.

 

스팀VR

  • 대시보드 잡기 핸들에는 사용자를 향한 가속 및 사용자로부터의 이동이 포함된 새로운 이동 모델이 있습니다. 가속 계수는 현재 대시보드 설정 탭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설정 탭은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서 고급 설정 표시를 선택하여 숨김을 해제합니다.
  • 바탕 화면 창의 컨트롤 스타일이 변경되었습니다.
  • Tundra 추적기가 왼쪽 및 오른쪽 발목 역할에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 HMD가 연결되기 전에 드라이버가 페이지에 설정을 표시하려고 할 때 SteamVR 설정 페이지가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GetSkeletalSummaryData 의 컬 데이터는 이제 손가락이 과도하게 펴진 경우 (1.0이 아닌) 0.0을 보고합니다.
  • 기본이 아닌 헤드셋(Quest, Steam Link, Virtual Desktop 등)에서 매우 낮은 FPS 장면 앱의 동작 개선
  • 입력 시스템이 변경된 인기 타이틀에 대한 작업장 바인딩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게임에서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하는 Pico 사용자의 검은색 화면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오픈XR

  • 스테이지와 로컬 공간 사이를 전환할 때 발생하는 xrLocateViews의 불일치를 수정합니다.
  • XR_HTCX_vive_tracker_interaction에서 left_ankle 및 right_ankle에 대한 바인딩을 수정합니다.
  • 기본이 아닌 투영 레이어가 잘못된 공간에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스팀 링크

  • SteamVR 입력 및 XR_EXT_hand_tracking에 대한 핸드 트래킹 패스스루를 활성화합니다.
  • 시선 응시 정보는 Steam Link 설정에서 활성화된 경우 XR_EXT_eye_gaze_interaction를 통해 OpenXR을 통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참고: 이전에 "OSC를 통해 이 PC의 다른 앱과 시선 추적 데이터 공유" 옵션을 활성화한 모든 사용자는 Steam Link 설정에서 "이 PC의 다른 앱과 시선 추적 데이터 공유"를 활성화해야 하며, OpenXR 및 OSC(활성화된 경우) 모두에 대해 시선 추적 데이터 공유를 활성화합니다.
  • 2D/3D VR Steam Link 동작을 개선했습니다.
  • 핸드 트래킹 컨트롤러에 대한 바인딩 UI에서 이미지 바인딩 위치를 수정합니다.
  • Quest 3S와 함께 사용하는 Steam Link용 SteamVR이 업데이트되어 AMD 사용자가 수정되고 NVIDIA 사용자가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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