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on & Quest 3S는 Meta의 새로운 시대를 의미한다

작성자 정보

  • vr소방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Meta는 XR 산업의 지배적인 플레이어로서의 군림을 계속하고 있으며, 가장 최근의 움직임은 회사와 산업 전체에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을 알립니다. 올해는 Meta Orion AR 안경 프로토타입과 Quest 3S 헤드셋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두 가지 하드웨어는 Meta의 미래에 중요할 뿐만 아니라 산업 전체의 방향을 형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메타 오리온 AR 안경은 땅에 있는 깃발이다

 

meta-orion-prototype-3-640x360.jpg

 

뉴스

올해 Meta의 가장 중요한 발표 중 하나는 Meta Orion AR 안경 프로토타입의 공개였습니다. Meta는 오랫동안 AR 분야에서의 야망을 표명해 왔으며, Meta Orion 프로토타입은 그 비전을 향한 중요한 발걸음을 나타냅니다. Meta는 컴팩트한 폼 팩터와 인상적인 70도 시야각을 통해 AR 하드웨어가 달성할 수 있는 경계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왜 중요한가

Meta의 Orion AR 안경은 오늘날 최첨단 AR 안경의 벤치마크로 자리 잡았습니다. 비슷한 크기의 AR 기기와 달리 시야가 좁아 콘텐츠가 제한적으로 보이는 반면, Meta Orion의 70도 FoV는 '유용할 만큼 충분히 넓다'는 경계에 도달했습니다. 동일한 패키지에서 컴팩트한 폼 팩터와 넓은 시야를 구현하는 것은 AR을 일상에서 보다 매끄럽고 실용적으로 느끼게 하는 데 중요합니다.


Meta에서 Orion과 같은 제품을 출시하기까지는 몇 년이 걸리겠지만, 이는 회사 입장에서는 의도적인 '자랑스러운' 순간입니다.


Quest 3S는 Quest 2에서 벗어나는 전환을 가속화합니다.

 

quest-3s-lifestyle-9-640x360.jpg

 

뉴스

Meta는 Quest 3S를 출시했습니다. Quest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으로, 원래 Quest 3와 함께 출시되어야 했습니다. 주력 제품인 Quest 3보다 저렴한 대안으로 자리매김한 Quest 3S는 가격대가 낮지만 Quest 2와 같은 기존 기기에 비해 성능과 혼합 현실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왜 중요한가

Meta는 마케팅에서 혼합 현실을 수년간 과장해서 홍보해 왔습니다. 하지만 Quest 2 헤드셋(MR에 정말 좋지 않음)의 많은 인구가 회사의 MR 진출을 방해했습니다.


Quest 3S는 마침내 Meta에서 출시한 새로운 헤드셋으로, 가격 면에서는 Quest 2와 비슷하면서도 상당히 괜찮은 MR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Quest 2가 점점 더 오래됨에 따라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 더욱 까다로운 VR 경험을 따라갈 수 있는 하드웨어를 기다려 왔습니다. Quest 3S는 많은 일반 사용자에게 적당한 가격대와 성능의 균형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Meta는 Quest 3 및 Quest 3S 하드웨어를 위한 플래그십 게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Batman: Arkham Shadow (이 새로운 헤드셋에만 해당)는 Quest 2를 고수하고 있는 VR 게이머가 새로운 하드웨어로 도약하도록 하는 데 딱 맞는 게임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새로운 "혼합 현실" 헤드셋(Meta가 지금 일반적으로 부르는 대로)의 주력 게임은 순수한 VR 게임입니다. 어쩌면 다음 헤드셋 출시와 함께 이 회사는 주력  MR 앱의 출시 시기를 적절하게 맞출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더욱 몰입적이고 유용한 혼합 현실 앱

 

quest-3-2-640x360.jpg

 

뉴스

올해 Meta는 이제 개발자에게 혼합 현실(MR) 콘텐츠를 만드는 데 사용할 카메라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MR 경험이 구축되는 방식과 사용자가 이러한 경험을 통해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왜 중요한가

수년 동안 Meta는 개발자에게 헤드셋 카메라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개발자는 사용자 주변 세계와 적절하게 통합되고 상호 작용하는 흥미로운 MR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Quest 3S는 우수한 MR 기능을 갖춘 Quest 헤드셋의 수요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이러한 변화로 인해 개발자는 MR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것이 더욱 매력적인 제안이 됩니다.


표면적으로 Meta는 원래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악의적인 행위자의 잠재적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직접 카메라 접근을 차단했습니다. 그 결정을 뒤집는 것은 위험합니다. 또 다른 프라이버시 스캔들은 Meta가 헤드셋으로 알려지기를 바라는 마지막 일입니다.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도구로 Quest에 '공간 컴퓨팅'을 도입하세요

 

meta-spatial-sdk-focus-640x360.jpg

 

뉴스

올해 Meta는 또한 개발자가 평면 및 공간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Quest 기기로 이식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드는 새로운 도구를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도록 설계되어 개발자가 가파른 학습 곡선 없이도 더욱 몰입감 있는 XR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왜 중요한가

Meta의 헤드셋은 게임에 좋지만, '공간 컴퓨팅'에도 뛰어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개발자들이 기존 앱을 자사 플랫폼으로 가져오도록 하는 것은 회사에 큰 장애물이었습니다.


기존 앱 개발자가 직면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평면 화면 모달리티에서 본질적으로 3D로 존재하는 것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앱 개발보다 게임 개발 영역에 훨씬 더 가까운 완전히 다른 도구 세트를 필요로 합니다.


Meta의 새로운 도구는 이 프로세스를 단순화하여 플랫 스크린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데 익숙한 개발자가 최소한의 마찰로 Horizon 플랫폼에 앱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Quest 플랫폼은 2D 게임과 생산성 도구부터 더욱 몰입적인 공간적 경험에 이르기까지 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개방됩니다.


하지만 Meta는 여전히 일상적인 앱을 헤드셋에 대량으로 탑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Play 스토어(및 모든 앱)를 헤드셋에 도입하고 싶다고 공개적으로 말했지만, Google은 이에 응하지 않는 듯합니다. 아마도 자체 XR 전략에 집중하고 Meta에게 우위를 주고 싶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새로운 헤드셋이 지평선에 등장하다

 

meta-horizon-os-640x360.jpg

 

뉴스

올해 놀라운 일로, Meta는 자체 운영 체제를 구동하는 헤드셋을 제작할 파트너를 선정하기 위해 Horizon OS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왜 중요한가

Meta는 견고한 범용 헤드셋을 만들었지만, 이 회사는 더 특화된 옵션을 위한 시기가 왔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는 스스로 그러한 옵션을 만드는 대신, 다른 사람의 소프트웨어를 위한 하드웨어를 만드는 데 이미 익숙한 회사의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Meta의 선도적인 콘텐츠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는 더 다양한 헤드셋이 시장에 출시될 수 있지만, 이러한 움직임은 주요 컴퓨터 OEM을 모집하여 VR 헤드셋을 개발하게 한 다음 금세 관심을 잃은 Microsoft의 실패한 VR 전략과 놀라울 정도로 비슷합니다.

 

Meta가 Horizon 플랫폼을 소유하고 자체 헤드셋 비용을 보조하기 때문에 Asus와 Lenovo와 같은 발표된 파트너가 Meta가 이미 제공하고 있는 것보다  의미 있게 더 나은 헤드셋을 만들고 Meta와 가격 면에서 경쟁할 수 있기 를  바라는 것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 이는 Meta와 같은 하드웨어를 보조할 돈이 없는 HTC Vive에게는 분명히 힘든 일이었습니다.


Meta는 이미 협력사인 LG와 문제에 봉착했을 수 있습니다. LG는 Horizon OS 헤드셋에서 Meta와 협력할 예정이었지만, 몇 주 후에 생각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


– – — – –


Meta가 XR 공간(또는 Zuckerberg가 종종 부르는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을 차지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불태울 수 있는 능력은 회사가 주로 배를 조종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eta가 올해 한 움직임은 회사에 새로운 시대의 시작입니다(대부분의 산업이 여전히 견인되고 있는 동안).


애플의 XR 시장 진출은 이미 Meta의 XR 방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지만, 두 회사가 동일한 가격대(및 동일한 사용자)에서 경쟁할 때까지 Meta는 XR의 단기적 미래에 대한 통제력을 유지하기 위해 진정한 경쟁을 벌여야 할 것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7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