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Vision Pro, 무겁다는 비판
작성자 정보
- vr소방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059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Apple의 혼합 현실 헤드셋의 일부 얼리 어답터들은 착용하기가 얼마나 힘든지에 대해 불평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와 전문가들은 다음 버전을 더 편안하게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수정 사항을 지적합니다.
두 가지에서 열성적인 초기 구매자의 얼굴에 몇 주를 보낸 Apple Vision Pro는 비판의 몫을 받았습니다. 더 버지(The Verge) 등이 보도한 바와 같이 일부 고객들은 신규 구매에 대한 Apple의 표준 14일 반품 기간이 끝나기 전에 Vision Pro 헤드셋을 반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헤드셋 소유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Vision Pro를 장기간 착용하면 큰 불편함을 겪는다며 장치의 무게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으며 이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상한 혈관 파열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Apple은 제품의 모양과 느낌을 아끼지 않는 회사이며 Vision Pro는 특징적으로 매끄러운 미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드셋을 구성하는 프리미엄 재료(주로 알루미늄 섀시 및 유리 광학 장치)는 경쟁 혼합 현실 헤드셋에서 볼 수 있는 플라스틱 및 기타 경량 구성 요소보다 훨씬 무겁습니다. 헤드셋의 휴대성을 줄이는 외부 배터리 팩도 있습니다. 얼굴에 컴퓨터를 착용하는 부피, 무게 및 어색함은 Apple이 Vision Pro 소유자에게 사용하도록 제안하는 활동 유형(VR에서 편히 휴식을 취하고 장편 영화를 보거나, 사무일을 하거나, 서핑 보드를 만드는 동안 부엌에서 춤을 추는 것)에 거의 적합하지 않은 투박한 경험을 만듭니다.
하드웨어 디자이너인 에두아르도 우마냐(Eduardo Umaña)는 불편한 것은 재료보다는 장치의 크기와 치수에 더 가깝다고 말합니다. "무게(알루미늄 프레임)가 앵커 포인트(사용자의 얼굴)에서 일정 거리를 유지하면 거의 레버 효과가 발생하여 미미하지만 사용자의 경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라고 Umaña는 WIRED에 보낸 이메일에서 썼습니다.
이를 일반 안경과 비교해 보면, 안경은 코에 직접 닿고 얼굴에 매우 가깝게 위치하여 그 영향력을 줄여줍니다. 일반 안경은 분명히 Vision Pro보다 훨씬 적은 재료가 필요하지만, Umaña는 그들의 디자인이 얼굴을 더 잘 감싸는 방법에 대한 교훈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애플이 기기를 더 편안하고 착용할 수 있게 만들고 싶다면 이 거리를 크게 줄여야 합니다. 또는 적어도 더 무거운 재료는 스키 마스크와 같이 사용자의 얼굴에 더 가까워야 합니다."
애플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메타 CEO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는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에서 헤드셋을 자사의 메타 퀘스트(Meta Quest) 헤드셋과 비교하며 비전 프로에 무게를 실었습니다. 그는 "Quest는 사람들이 혼합 현실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용도에 더 적합합니다.
Apple, Vision Pro 소비자보다 개발자 위해 설계된 제품이라 주장
편견이 있긴 하지만, 주크가 옳을 수도 있다. Apple Vision Pro는 실제로 모든 사람에게 어필하기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기술 분석 회사인 IDC의 리서치 매니저인 지테시 우브라니(Jitesh Ubrani)는 비전 프로가 일반 소비자를 위한 것이 아니라 개발자 키트로 설계된 제품이기 때문에 마찰을 일으킬 수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우브라니는 "애플은 이런 종류의 반발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그들이 부수적 피해로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종류의 반발이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그들은 지금 개발자들과 함께 침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브라니는 애플의 의도는 최고의 음식을 내놓고 비전 프로가 가능한 한 인상적으로 보이고 성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었다고 말한다. 그것이 착용감에 대한 희생을 의미한다면, 실제로 착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적은지를 고려할 때 필요한 절충안이 될 것입니다. 테더로 묶인 배터리 팩, 무게 및 엄청난 $3,500 가격표는 모두 이것이 일반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 아니라는 지표입니다. 이는 Apple의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특권을 위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고 기기를 착용하는 데 따르는 불편한 부담을 감수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적절한 시기에 출시했지만 덜 구워졌습니다"라고 Ubrani는 말합니다. "개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개발자의 손에 맡기는 것입니다."
우브라니는 헤드셋 계몽을 향한 애플의 궁극적인 길은 유리섬유나 케블라와 같은 가벼운 소재의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Umaña는 경량 아세테이트와 고굴절률 플라스틱을 모두 고급 안경 제조업체에서 편안하고 가볍고 충격에 강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 수년 동안 사용해 왔다고 지적합니다. 일부 컴퓨팅 요소의 배치를 앞쪽에서 뒤쪽으로 조정하면 체중 분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착용자의 얼굴에서 장치의 열을 일부 줄일 수 있습니다.
소비자 리서치 회사인 CCS 인사이트(CCS Insights)의 커넥티드 디바이스 수석 애널리스트인 레오 게비(Leo Gebbie)는 애플이 조만간 더 가벼운 소재로 전환할 의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프리미엄 재료로 장치를 구축하는 플레이북을 개선했으며 이를 고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비는 애플이 Apple Watch와 노트북과 같은 다른 기기에 대해 그랬던 것처럼 비전 프로에 대해서도 동일한 전략을 채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애플이 비전 프로의 후속 버전을 생산하기 전에도 전문가들은 무게 분포가 애플이 해결해야 할 첫 번째 문제라고 말합니다.
"그 변화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Ubrani는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