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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tto Corsa EVO' Early Access에서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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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r소방관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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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tto Corsa EVO는  어제 Steam에서 대규모 Early Access 출시를 실시하여 레이싱 프랜차이즈의 다음 버전을 평면 및 PC VR 헤드셋으로 선보였습니다. 엇갈린 평가를 받고 있지만, 특히 VR 사용자는 게임의 현재 의심스러운 최적화 문제를 해결할 패치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Assetto Corsa(2014)  와 Assetto Corsa Competizione(2018) 의 개발사인 KUNOS Simulazioni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후속작  Assetto Corsa EVO를 출시했습니다. Early Access 버전은 5개 트랙, 20대 차량, 싱글 플레이어, SteamVR 헤드셋 지원, 트리플 스크린 지원을 자랑합니다.


스튜디오 측에서는 총 100대의 자동차, 25개의 트랙, 오픈 월드 맵, 커리어 및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포함된 전체 콘텐츠가 연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것이라고 약속했지만 현재로선 VR 사용자들은 게임 상태에 그다지 만족하지 못하는 듯합니다.

 

 

사용자 리뷰가 쏟아지고 있으며, 이 게임은 현재 2,700개가 넘는 리뷰를 받았으며 '혼합' 점수를 받았습니다. 일부 불만은 KUNOS Simulazioni가 약속한 기능 부족을 언급하지만, VR 지원을 구체적으로 언급한 많은 불만은 상당히 단순합니다. 단순히 최적화가 충분하지 않아서 VR에서 거의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Steam 사용자 폴로만은 "이건 얼리 액세스라서 성능 문제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VR은 현재 플레이할 수 없다는 점만 말씀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440×1440에서 150fps를 기록했지만 VR에서는 30[FPS] 이상을 기록할 수 없습니다."


"RTX 4090과 i9 13900k를 최저 설정(80hz만 타겟)으로 사용하면 VR에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지속적인 지연 스파이크가 발생하여 어떤 설정에서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Mattios가 보고했습니다. "Flatscreen은 잘 작동하고, 최대로 사용하면 업스케일링 없이도 GPU 사용량이 겨우 80%, CPU 사용량이 10%에 불과합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추천할 수 없습니다. 성능 최적화가 전혀 안 되어 있습니다. 최소한 VR에서는요. [저는 Radeon] 7600X + 7900 XT를 가지고 있는데, Link와 OpenXR이 있는 Quest 3에서 50fps를 실행하고 있고, 최소 그래픽 설정에서 실제 트랙에 있는 단일 차량입니다." Dan은 사용자 리뷰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그리고 시각적 결함은 무시하고 있는데, 대부분 메뉴에서 발생했습니다. 그 외에도 기본 FFB 설정은 제가 Kunos에서 기대했던 것과 전혀 다릅니다. 전반적으로, 다가올 패치에서 이를 고려하기를 기다리세요."


KUNOS Simulazioni의 Assetto  Corsa 레이싱 게임은 모두 지난 몇 년 동안 비슷한 Early Access 출시를 따랐기 때문에, 기능이 천천히 떨어지는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VR이 항상 첫날 기능은 아니었지만, 시리즈의 필수적인 부분이었습니다.


원래의 Assetto Corsa는 VR의 초기 챔피언이었으며, 이전에는 2013년부터 Rift 헤드셋에 대한 실험적 지원을 포함했고, 나중에 2017년에 OpenVR을 채택하면서 추가 헤드셋에 대한 지원을 얻었습니다.  Assetto Corsa Competizione 에 대한 전체 VR 지원은 기존 모니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 지 한 달 후에 출시되었습니다.


스튜디오는 전체 1.0 릴리스가 "Early Access가 시작된 지 1년도 채 안 되어" 준비될 것이라고 주장하며, VR이 32달러 가격표의 가치를 갖도록 지금부터 그때까지 더 많은 최적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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