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 Awakening' 스틸샷, 게임 세부 정보 및 이동 옵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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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 어웨이크닝(Metro Awakening)은 올해 하반기에 모든 주요 VR 헤드셋에 출시될 예정이며, 1월의 발표 트레일러에서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지만, 개발사인 버티고 게임즈(Vertigo Games)는 플레이스테이션 인터뷰에서 새로운 스크린샷, VR 구현 세부 정보, 이동에 대한 약간의 정보 등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조금 더 알려주었습니다.
시리즈의 원작자인 드미트리 글루코프스키(Dmitry Glukhovsky)와 공동으로 제작된 이 게임의 독립 스토리는 메트로 2033(2010)의 사건 이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Glukhovsky의 동명 소설을 플레이하거나 읽은 적이 없다면 Metro 2033은 핵전쟁의 여파를 배경으로 생존자들이 모스크바의 지하철 터널에서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Metro 내의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자신의 고향 역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은 Artyom의 역할을 맡아 인간과 돌연변이 적에 맞서 불타는 총에 맞서게 됩니다.
메트로 어웨이크닝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틴 드 론데(Martin de Ronde)와 게임 디렉터 사마르 로우(Samar Louwe)는 올해 초의 게임 발표 외에도 상당한 세부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팀은 Metro Awakening이 새로운 캐릭터의 개인적이고 감성적인 이야기에 중점을 두고 스토리 중심의 접근 방식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Metro 팬이라면 누구나 기대할 수 있듯이, 잠입과 전투가 혼합된 것을 포함하여 주요 Metro 게임과 유사한 플레이 스타일을 가질 예정입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OP 전투 전문가가 되어서는 안 되며, 이로 인해 전투가 느려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두에게 조금은 더 행복합니다. 게임에는 고전적인 메트로 액션이 많이 있습니다"라고 de Ronde는 말합니다.
또한 탄약을 찾는 것에 대한 지속적인 우려가 있어 흩어져 있는 총알을 찾기 위해 탐험이 필수적입니다.
"우리는 많은 UI와 인터랙션을 가능한 한 다이제틱하게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Louwe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총에 얼마나 많은 총알이 남았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카운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클립을 열어서 실제로 얼마나 많은 총알이 있는지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원작 개발사인 4A Games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버티고 게임즈(Vertigo Games)는 기존 에셋을 활용하는
동시에 새로운 에셋을 제작하여 시리즈의 룩앤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VR 네이티브 비트의 경우 방독면을 닦고 탄약을 수동으로 확인하는 것과 같은 촉각 상호 작용이 몰입형 상호 작용의 무대를 설정합니다.
로코모션 옵션에는 순간이동에 중점을 둔 'Comfort'와 지속적인 이동을 제공하는 'Immersion'이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옵션도 포함됩니다. 기본 로코모션 설정은 스냅 회전을 통한 연속 스틱 이동이지만, 로코모션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회전을 부드럽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우리는 본능적인 경험을 만드는 데 있어 VR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몰입 모드에서는 침대 주위를 움직이거나 넘어져 바닥에 쓰러져 의식을 잃고 깨어나거나 심지어 철도 차량에서 튕겨 나갈 수도 있습니다"라고 Louwe는 말합니다.
"2024년" 이후 출시 날짜는 아직 없지만 지금 PSVR 2 및 SteamVR 헤드셋에서 게임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Quest에 대한 링크는 현재 끊어진 것 같지만 언젠가는 활성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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